본문 바로가기
이것저것 생활정보

MBC ‘구해줘 홈즈’ 청년, 신혼부부 전세임대주택, 매입임대주택 꿀정보 제공!!

by •••• 2020. 10. 5.
출처 - 구해줘홈즈 캡쳐

 

MBC ‘구해줘 홈즈’
청년, 신혼부부 전세 임대 주택, 매입임대주택 꿀정보 제공!!

 

10월 4일 방송된 MBC ‘구해줘 홈즈’에서는 전세 임대 주택 특집으로 이뤄져 제도에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나누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방송에서는 가수 육중완과 김숙이 신혼부부 전세 임대 주택 찾기에 나섰다.
3인 가족이 등장해 “경기도 수원, 동탄, 안산에 위치한 방 3개짜리 신혼부부 전세 임대 주택 등록 가능 매물을 찾아달라”고 의뢰했다.

코디들은 ‘전세 임대 주택’ 제도에 대해 “주거 안정을 위해 공사가 전세 보증금을 빌려주는 제도”라고 소개하며 “오늘 홈즈에서는 이 뿐만 아니라 다양한 임대 제도 정보를 공개할 계획” 이라고 설명했다.
덕팀의 두 사람은 동탄 신도시의 초고층 아파트 매물을 소개한다. 이곳은 ‘전세 임대 주택’이 아닌 ‘매입 임대 주택’으로 공사에서 매입한 주택을 세입자가 재임대하는 제도로 이루어진 곳이었다. 

덕팀의 코디로 출격한 김숙과 육중완은 매물 소개에 앞서 부동산을 방문해 신혼부부 전세 임대 주택에 관한 정확한 정보와 다양한 팁을 전수 받는다. “절차가 번거로울 것 같은데 쉬운 방법이 없냐”고 물었다. “집을 구해주는 도우미 제도가 있다”는 소식에 박나래는 “그럼 구해줘 홈즈 같은 게 있냐”며 놀랐고 김숙은 “사이트가 있더라”며 직접 ‘전세 임대 포털’에 접속해 정보를 둘러봤다.


전세임대주택이란?!


시사경제용어사전에 의하면
최저소득계층에게 현재 살고 있는 기존주택에 대해 전세계약을 체결하여 저렴하게 재임대 해주는 서비스이다.
최저소득계층에게 현재 살고 있는 기존주택에 대해 전세계약을 체결하여 저렴하게 재임대 해주는 서비스이다. 즉, 한국토지주택공사 또는 지방자치단체가 수요자가 원하는 주택에 대해 전세계약을 체결한 후,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등 저소득층에게 저렴하게 장기간 재임대 하는 제도이다. 전세임대는 ‘선입주자 선정 · 후주택마련’의 절차로 수요자의 취향에 맞는 주택을 선정하여 지원하는 제도로서 맞춤형 주거복지시책이라 할 수 있다. 도심 내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맞춤형 주거복지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서민주거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2005년에 도입하였다. 전세임대주택의 대상은 기초생활수급자 등 영세민, 긴급 주거지원 대상자, 부도공공임대아파트 퇴거자, 보증거절자, 공동생활가정, 쪽방, 비닐하우스 거주자 등이다.


매입임대주택이란?!

 

부동산용어사전에 따르면
임대주택 중 하나로, 임대사업자가 주택의 
소유권을 취득하여 임대하는 주택을 말한다. 여기서 임대사업자란 국가, 지방자치단체, 
한국토지주택공사, 지방공사, 주택임대사업을 하기 위하여 등록한 자 및 임대주택조합을 말한다. 근거법은 임대주택법이다.

출처- 네이버 지식백과


신혼부부 전세임대주택

 




 

청년 매입임대주택

 

신혼부부 매입임대주택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