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일상, 맛집, 여행, 후기

대전의 명물! '튀소'와 '성심당'

by •••• 2020. 6. 14.

 

 

대전의 명물! '튀소''성심당'

 
가끔씩 대전에 갈 일이 생깁니다.
주로 기차를 타고 가는데

대전역에 내리면
꼭 들르는 곳이 있지요.


바로 대전의 명물성심당 입니다!
40년전 작은 빵집에서 시작되었다는
성심당은 정말 많은 빵과 새드위치등이 있지만
무엇보다 '튀김소보로'가 대표적인 메뉴입니다.

튀김 소보로??
일명 '튀소'!!
좀 생소하실수도 있지만 말 그대로
소보로빵을 튀기고 앙꼬를 넣어 만들어진
획기적인 빵입니다.

 

1980년 5월..

그 당시는 빵이 몇종류가 없던 시절이었고

성심당의 임영진 대표님은

뭔가 획기적인 빵이 없을까? 하는
고민끝에 개발하게 되었고

순식간에 입소문을 타고 점포밖까지 줄을 서서 사는

진풍경이 벌어졌다고 합니다.

번호표를 받고 1인당 3개씩만

판매했다고 하니

정말 대단하죠^^

 

대전에 가야 먹을 수 있었지만
지금은 ktx특송, 택배,
카카오톡 선물하기도 가능하니까

타지역에서도 맛 볼 수 있게 되었어요!

하지만 매장에서 갓 만들어진 따끈따끈한
튀소는 정말 맛있어요 ^^
겉바속촉이 그자체예요.
특히 씹을때마다 '오도독 오도독'
경쾌한 소리와 함께 씹히는 맛이
정말 좋아요!


방금 먹었는데 또 먹고 싶네요 ㅎㅎ

 

패키지도 예뻐서 선물용으로도 너무 좋아요.

겉은 바삭바삭 속은 촉촉하고 달콤한 튀김소보로


올해로 40주년 된 튀소는
36년간(2016년 10월기준)
49,095,007개나 판매되었다니!!!
ㄷㄷㄷ
정말 엄청나죠???!!

대전역에 가시면 그 밖에
고구마가 들어있는 튀소구마,

부추빵도 있고 다양한 샌드위치와 빵들도
맛볼 수 있는 성심당에
꼭 들러보세요 ^^

 

 


대전 시내에 본점도 있다고 하는데

사진으로만 봐도 건물이 너무 멋있고 인테리어도 너무 예뻐요!!
다음에 대전에 가면 꼭 가볼거예요!

 

 사진출처 - 성심당 페이스북

 

*참고로 제 글은 오래오래 먹고 싶고
튀소를 아끼는 순수한 팬심으로 쓴
글입니당~~^0^

 

 

튀소 40주년 기념 쇼핑백! 너무 이뻐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