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저것 생활정보

‘자전거 특화지구’인 마곡지구와 한강을 연결하는 최초의 자전거 전용도로!! 마곡~한강 자전거길 11.2(월)부터 개통!

by •••• 2020. 11. 3.

‘자전거 특화지구’인 마곡지구와 한강을 연결하는 최초의 자전거 전용도로!! 마곡~한강 자전거길 11.2(월)부터 개통!


마곡지구를 시작으로 고덕‧강일, 위례지구 등 다른 자전거 특화지구와 자전거 간선도로 간 연결을 추가적으로 완료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강서구 마곡지구에서 한강으로 바로 연결되는 총 길이 790m, 폭 3m의 자전거전용도로가 11월 2일 개통했습니다.

‘자전거 특화지구’인 마곡과 한강을 연결하는 최초의, 유일한 자전거 전용도로입니다.
기존에 마곡지구에서 한강으로 가기 위해서는 방화동의 개화 나들목, 가양동의 구화 나들목을 이용하거나, 서울식물원 내 습지원에 설치된 한강 연결 보도육교를 건너가야 했는데 이제 이 도로를 이용하면 편리할 듯 합니다.

마곡-한강 자전거전용도로는 서울식물원 습지
공원 인근의 양천로47길을 따라 편측 양방향으로 설치됐습니다.
차도‧보도와 완전히 분리된 자전거만 을 위한 공간으로 조성됐다. 길 안내를 위한 표지판 과 야간 시인성 확보를 위한 태양열 LED 표지병 등도 갖췄다고 하네요^^

양천로 47길 자전거전용도로 노선도


이번 자전거전용도로 구축은 ‘CRT 핵심 네트워크 추진계획’(2020.6.)의 하나로, 기존에 조성된 자전거도로 사이사이 단절구간을 메워 자전거 네트워크를 보완하기 위해 추진됐다고 합니다.

‘CRT 핵심 네트워크 추진계획’은 2021년까지 23.3km의 핵심 네트워크를 구축해 도심과 한강을 중심으로 동서남북을 연결하는 자전거 간선망을 완성하는 내용입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내손안에 서울에 가시면 보실 수 있어요!

http://mediahub.seoul.go.kr/archives/1300889#

마곡~한강 자전거길 개통…도심 자출족 편해진다

강서구 마곡지구에서 한강으로 바로 연결되는 총 길이 790m, 폭 3m의 자전거전용도로가 11월 2일 개통했다. ‘자전거 특화지구’인 마곡과 한강을 연결하는 최초의, 유일한 자전거전용도로다. 기

mediahub.seoul.go.kr

댓글